BIOGRAPHY(KOR) BIOGRAPHY(ENG) DISCOGHAPHY PHOTO MEDIA

기타리스트 박지형은 2019 년 세계 최고(最古) 기타 콩쿠르로 명성이 높은 도쿄국제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만 9 세 때 기타를 시작하여, 2009 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 및 수석 졸업한 그는, 2013 년 도불하여 Judicael Perroy 를 5 년 간 사사하였고, 2014 년 파리국립고등음악원 기타과에 한국인 최초로 입학하여 Roland Dyens 문하에서 석사 과정을 졸업하였다.

수많은 국제 콩쿠르를 석권한 박지형은, 세계 최고 권위의 콩쿠르인 이탈리아 알레산드리아의 제 50 회 Michele Pittaluga 콩쿠르에서 준우승과 특별상을 차지했으며, 이로서 한국인 기타리스트 최초로 병역특례를 받았다. 2018 년 도미하여 샌프란시스코 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같은 해 중국 창사 국제 기타 콩쿠르에서 우승하여 부상으로 낙소스(Naxos)에서 데뷔 음반을 녹음하여 2020 년 2 월 전세계 동시 발매하였다. 2019 년 중국의 여섯 개 도시에서 연주 투어를 가진 바 있으며 2021 년 금호라이징스타에 선정되어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주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