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OGRAPHY(KOR) BIOGRAPHY(ENG) DISCOGHAPHY PHOTO MEDIA
박종성Harmonicist
“박종성은 하모니카라는 작은 악기로 만드는 놀랍고도 환상적인 소리로 우리의 심금을 울린다. 그의 음악세계에 갈채와 경의를 표한다. – 조수미 (소프라노)
세계적인 크로매틱 하모니카 연주자이자 독일 호너 콘서바토리 교수 와타니 야스오가 “새 시대를 짊어질 대스타가 될 것”이라 격찬한 한국의 하모니카 연주자. 2002년 일본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청소년 트레몰로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국내 하모니카 솔로이스트로서는 최초로 국제대회 수상자가 되었고 2008년 중국에서 열린 동 대회에서는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하모니카의 올림픽’이라 불리며 4년마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하모니카대회에서 자작곡으로 한국인 최초 트레몰로 솔로 부문 1위, 재즈 크로매틱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2년 정규앨범 <딤플>과 <런 어게인> 발표 후 예술의전당 IBK체임버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가졌으며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KT&G상상마당에서 앵콜공연을 가졌다. 군복무 후 돌아온 2014년 성공회성당에서의 컴백 솔로 공연 후 다수의 오케스트라 협연을 이어가고 있다.